원주 뮤지엄산 맛집, 참숯 단관 민물장어 (굽는데 튀겨지는 장어!)
다양성과 방향성

여행으로 재미있게 살고 엑셀로 성장하는 삶

맛집 여행

원주 뮤지엄산 맛집, 참숯 단관 민물장어 (굽는데 튀겨지는 장어!)

다방. 2023. 9. 1. 13:13
반응형

■ 원주 뮤지엄산 맛집, 참숯 단관 민물장어

1. 외관, 내부
2. 메뉴판
3. 밑반찬
4. 숯
5. 장어
6. 장어탕

 

 

오늘은 원주 여행지인 뮤지엄산에 갔다가 저녁으로 참숯 단관 민물장어에 왔어요. 왠지 장어가 끌려서 검색해봤는데 뮤지엄산 근처 장어집은 좀 애매... 하더라고요. 반면, 원주시에 있는 단관 민물장어는 리뷰도 많고 평점도 5점이라 맛있겠다 싶어 가게됐어요!

 

뮤지엄산에서 약 23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참고해주세요!

1. 외관

매장 외부와 내부입니다. 밖에 주차할곳이 없으니 오시면서 근처에 주차해주세요! 건물 옆에 주차장이 있긴 하나 장어집 주차장이 아니고 원룸 주차장이라고 하네요.


2. 메뉴판

 

가격도 굉장히 중요하죠?! 전반적으로 적절한 편이에요.

민물장어 1KG : 69,000원
민물장어 500G : 35,000원
민물장어 포장 : 55,000원
된장찌개 : 3,000원
장어탕 : 9,000원

공기밥 : 1,000원


3. 밑반찬


밑반찬은 7종이 나오는데, 생각보다 다양하고 장어랑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마른 김을 불에 구워서 장어와 생강을 같이 쌈싸먹으니 크.... 정말 맛있었어요.


4. 숯

여기에선 장어를 구워먹을 때 숯을 쓰는데 숯 자체도 품질이 되게 좋아보였어요. 사진인데도 숯이 정말 좋아보이지 않나요??


5. 장어


대망의 장어입니다! 저흰 1KG 민물장어를 시켰는데 이렇게 큰 장어 2마리가 나오더라고요. 일단, 양 많으니 합격!!

 

앉아있으면 손님이 많지 않을 때 장어를 구워주시는데 새롭고 편하더라고요. 숯불에 구운건데 뭔가 구워졌다기 보단 튀겨진 것 같지 않나요???

장어를 잘 구우면 기름이 많아 튀겨지는게 신기했습니다. ㅎㅎ

장어는 실해서 먹을 때 입안에 장어가 가득차는데 살짝 기름지고 담백했어요. 여기에 구운 김과 살짝 달당한 생강을 더하면 크.. 진짜 장어가 입에 술술술 들어갑니다.


6. 장어탕


마지막은 장어탕입니다! 사실 된장찌개를 먹으려고 했는데 장어탕을 먹어본적이 없어 궁금해서 시켰어요. 맛은 칼칼한 추어탕이랑 비슷하다고 하셨는데 정말 딱! 매콤한데 좀 더 진한 추어탕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되게 맛있었어요.

전반적으로 반찬도 많고 장어랑 장어탕 모두 맛있었어요. 괜히 네이버리뷰 평점 5점이 나오는게 아니었습니다.

원주 여행 갔다가 맛있늨거 드시고 싶을 따 와보시는 건 어떨까요?? 후회하지 않으실꺼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