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소문난 감자탕 (시래기 추가 필수!)
다양성과 방향성

여행으로 재미있게 살고 엑셀로 성장하는 삶

맛집 여행

성수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소문난 감자탕 (시래기 추가 필수!)

다방. 2023. 8. 22. 13:43
반응형

■ 성수 맛집, 백종원 3대천왕 소문난 성수 감자탕


1. 외관, 웨이팅
2. 메뉴판
3. 내부
4. 시래기와 감자탕
5. 볶음밥

항상 성수에 올 때 마다 사람들이 길게 줄서있어서 한번쯤 먹어보고 싶던 성수 소문난 감자탕에 왔어요.
 
 

 
 

1. 외관


짜잔!!  여기서 꿀팁 하나 드리려고요.  보시면 웨이팅이 거의 없죠??

꿀팁 ① 웨이팅 안하고 싶다면 저녁 9시 이후에 먹자.
저녁 9시 쯤 되면 사람들이 많이 빠져서 웨이팅 안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물론 웨이팅이 있긴 하지만 있더라도 10분 내외로 기다리면 되는 것 같더라고요.

2. 메뉴판

메뉴판

저흰 감자탕 소자를 주문했어요. 소는 2인분이고 중은 3인분 정도였습니다.

꿀팁 ② 감자탕 주문할 땐 수제비, 시래기 추가를 꼭 하자!

기본적으로 시래기가 많이 들어있긴 한데, 아무래도 시래기가 있어야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까요. 고기에 살짝 야들하며 짭쪼름한 시래기에 깎두기를 얹으면 진짜 환상이거든요. ㅎㅎ

3. 내부


내부에 테이블이 많아 회전이 빠른편이에요. 다만, 회전이 빠른만큼 설겆이도 잘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드시기 전 꼭 한번씩 확인해보세요.

전 젓가락이랑, 물컵에 뭐가 묻어있어서 둘 다 바꿔달라고 했거든요.

4. 시래기와 감자탕


저흰 시래기 추가했는데 양도 많고 맛있어서 좋았아요. 딱 봐도 시래기가 엄청 많죠? ㅎㅎ 국물까지 같이 주시니까 더 좋았어요.

야들+아삭의 중간인 시래기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강추드립니다!


크.. 감자탕도 맛있었어요. 기본적으로 양이 많고 감자가 실해서 뜯어먹을 고기가 많았습니다. 감자탕 국물은 진한데 짜지않고 시간이 지칼수록 감자의 전분 덕분에 진해졌어요.


반찬은 오이, 고추, 배추김치, 깍뚜기가 나오는데 다 맛있고 신선했어요. 오이는 아삭, 배추김치는 아삭 + 짭쪼름, 깍뚜기는 시큼 + 아삭 했습니다. ㅎㅎ

그 다음으로는 진짜 고기가 많나...? 싶으실 것 같아서 제가 고기 바른 사진을 가져왔어요. 다소 지저분하지만... 한눈에 봐도 고기가 많죠?!


5. 볶음밥


대망의 볶음밥...! 사실 감자탕같은 탕류의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근데, 소문난 성수 감자탕은 수제비를 먹어야겠더라고요. 물론, 참기름 + 김 + 깻잎 + 밥을 볶아주셔서 맛있긴 한데 좀 심심했어요. 감자탕 국물도 거의.안들어가고 김치도 없었거든요.

오히려 수제비를 주문하면 감자탕 국물을 더 붓고 손으로 수제비를 떼서 끓여주시니 훨쌘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많은분들이 수제비를 추천했었는데 역시... 추천하는데엔 이유가 있었습니다.
 

꿀팁 ① 웨이팅 안하고 싶다면 저녁 9시 이후에 먹자.
꿀팁 ② 감자탕 주문할 땐 수제비, 시래기 추가를 꼭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