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 무료 전시, UDP 라이프스타일 갤러리를 엿보다.
다양성과 방향성

여행으로 재미있게 살고 엑셀로 성장하는 삶

국내 여행

DDP 무료 전시, UDP 라이프스타일 갤러리를 엿보다.

다방. 2023. 7. 21. 22:20
반응형

 

 

 

ㅣDDP 무료전시, UDP 라이프스타일 갤러리

 1. UDP 갤러리 내부
 2. 복순도가
 3. 다이슨
 4. 하티스트
 5. 고요한 M
 6. 발달장애 예술가 그림

 

이날은 2023 마켓컬리 페스타에 왔다가 뭐 할게 없을까 싶어 DDP 무료전시인 UDP에 들린 날이에요. 사실 크게 볼거리가 있을까? 하고 돌아다녔는데 이게 왠일...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마음에 드는 부분도 많았어요. 특히 하티스트와 발달장애 예술가분들의 그림이었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1. UDP 갤러리 내부

 

UDP란? : UD 라이프스타일플랫폼은 '모두를 위한 디자인' 이라는 가치 아래 디자인 연구와 개발, 확산이 이루어지는 디자인 플랫폼입니다. 모든 것의 기준이 변화하는 새 일상 너머 더 나은 미래의 삶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합니다.

 

 

UDP는 이렇게 각 부스별로 전시가 되어있어요.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동선 폭이 넓다보니 더 여유롭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잘 아는 기업들도 들어와있어서 신기했어요. 

 

2. 복순도가

복순도가 : 발효의 힘, 시간과 정성으로 이끌어내는 유용한 변화

3. 다이슨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혁신을 달성하는 기업

4. 하티스트

하티스트 :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

 

 

불가능이 아닌, 다양성이라는 생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감각과 새로운 관점을 세상과 공유합니다.

 

사실, 이 문구만 봤을 땐 어떤 얘길 하고싶은걸까..? 싶었는데 아래에 나올 사진들을 보니 참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 액션밴드
2. 마그네틱 버튼
3. 벨크로 여밈과 긴 지퍼
4. 최적의 핏
5. 밑위 길이, 벨트고리 보강
6. 지퍼고리
7. 페이크 포켓
8. 오픈디테일
9. 사이드 지퍼

 

사실 위에 있는 그림만 보고서는 도대체 왜 의미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지만 사실 이 옷들은 '휠체어를 타는 장애우'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옷이더라고요. 

 

1. 액션밴드 / 2. 마그네틱 버튼 / 3.벨크로 여밈과 긴 지퍼

 

휠체어에서도 옷을 예쁘게, 입고 벗을때도 편리하게 할 수 있는게 바로 '하티스트 옷'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서서 입을 땐 옷을 쉽게 입고 벗을 수 있지만, 앉아서 입고 벗을 땐 굉장히 어렵거든요. 우리가 앉아서 옷을 입고 벗는다고 생각해보시면 확 와닿으실 것 같네요.

 

그런 관점에서 팔을 더 많이 움직일 수 있게 해주고 단추도 마그네틱으로 한손으로 쉽게 풀고 바지도 쉽게 입을 수 있게 만든게 정말 좋았어요. 직접 경험해본 것들은 아니지만 앉아서 옷을 입으면 진짜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었거든요.

 

 

이런 부분 덕분인진 모르겠지만 사진 속에 휠체어에 앉아계신분들이 뭔가 더 편안해보였습니다.

 

5. 고요한 M

청각장애 기사분과 소통할 수 있는 도요한 TABLET

 

청각장애 기사분과 태블릿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도 참 좋았습니다. 다만, 제가 저 태블릿을 만졌을 땐 반응하지 않아 좀 아쉬웠어요....ㅠㅠ 저도 체험해보고 싶었거든요. 어떻게 보면 의사소통이 어려운거지 택시로 운전하시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6. 발달장애 예술가 그림

 

발달장애 예술가분들이 그린 그림과 다양한 굿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사실, '장애'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괜히 먼저 선입견이 생겨서 안예쁠꺼라는 생각이 드는데, 막상 마주하고 보니 정말 예쁘더라고요. 미술을 잘 알진 못하지만, 각각의 그림들이 특색있고 다양한 색을 썼음에도 조화롭고 예뻤어요.

 

그래서 제가 갖고싶은 그림 하나를 찍어왔습니다. 수많은 점과 수많은 색이 쓰였는데 왜인지모르게 저쪽 세상은 더 평화로워 보였거든요.

 

여기까지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UDP 라이프스타일 갤러리를 엿보았습니다. 무료전시이고 느끼게 해주는 것들도 많았어요. 한번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로 앞에는 NFT 관련 전시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