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카페 추천, 크레마가 풍부한 카페향기 (커피원두)
다양성과 방향성

여행으로 재미있게 살고 엑셀로 성장하는 삶

국내 여행

남해 카페 추천, 크레마가 풍부한 카페향기 (커피원두)

다방. 2023. 7. 5. 09:22
반응형

■ 남해 카페 추천, 카페향기

1. 외관
2. 진짜 커피의 크레마
3. 커피와 원두

 

네이버 지도 리뷰 4.8점을 자랑하는 남해 카페가 있어 와 봤어요. 남해 카페향기라는 카페인데 한번 와보시는 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사실, 처음에 커피 주문할 땐 당황했지만 다 이유가 있었더라고요!

1. 외관


4.8점 카페라고 해서 가게를 생각했는데 단독주택 바로 옆에 붙어있는 작은 가게였어요. 커피 향도 좋고 맛있다고 해서 왔는데 주택이라 오잉? 싶었습니다. 근데 한번 와보고나니 오히려 좋았어요!

가격표


저는 보통 카페라떼를 마셔서 주문하려고 했는데 사장남께선 카페라떼 추천 안 하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메리카노를 무조건 추천하셔서 아메리카노 2잔 구매했습니다. 라떼로 하면 커피 본연의 맛을 못 느낀다고 하셨거든요!

 

2. 진짜 커피의 크레마


아메리카노에요. 근데 보시면 특이점이 있죠? 아메리카노인데 크레마가 둥둥 떠있습니다. 사실 전 크레마가 뭔지도 몰랐어요. 근데 저렇게 커피 위에 거품이 있는 게 크레마고 결국 오일방울이더라고요.

신선한 원두를 쓴 커피는 오일이 아래에 숨어있다가 잔을 흔들면 위로 뽀글뽀글 올라옵니다. 정말 신기했어요!


크레마가 이제 좀 더 명확히 보이시죠?? 그리고 오른쪽 파란 컵에 있는 건 아메리카노가 아닌 에스프레소입니다.

에스프레소는 쓰다는 생각만 했는데 살짝 시큼하며 좀 더 진하더라고요. 확실히 원두가 좋으니 크레마도 많이 올라오고 뒷맛이 깔끔하니 좋았어요.


그렇게 어떤 원두가 좋고  왜 커피 맛이 좋은지 하나하나 스토리로 풀어주시는데 재미있었어요. 보통 원두는 안씹어먹는데 씹어먹을 정도로 바삭했고 신선했어요.

그래서  사장님은 밖에 나갈 때 원두 하나 씹고 물 마신다고 하시더라고요. 또 원두를 오래 씹다보면 꽃향기가 난다고 하시는데 거기까진 못 느껴봤습니다...!

 

3. 커피와 원두


그렇게 커피 원두를 구매하게 됐는데 커피 종류는 3종류를 사용하고 계셨어요.

1. 케냐 AA
2. 예가체프 G2
3. 과테말라제네릭 SHB

근데 가까이서 보니까 원두가 정말 크고 실하고 신선하더라고요. 또 꿀팁도 알려주셨는데 원두는 저런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해야 신선하다고 하셨습니다. ㅎㅎ


그렇게 구매한 커피 원두는 핸드드립으로 계속 내려마시고 있아요. 나갈 때 물도 싸주셨는데 물이 7할 커피원두가 3할이라고 하셨지만 제가 느끼기엔 물 5할 원두 5할 같아요!


그리고 단독주택도 워낙 예쁘게 잘 꾸며 놓으셔서 눈이 참 즐거웠답니다. 남해에 와서 커피 큐레이팅 받고 가는 느낌이었어요. 스텐 커피 드리퍼도 샀는데 파시는 모든 것들이 품질이 좋았습니다!

남해 갔을 때 카페 찾으신다면 카페향기 가보시는 게 어떨까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